영상콘텐츠 부분 최종 수상작

제1회 Be Creator by SK브로드밴드영상콘텐츠 부문에서 수상한 5개팀의 작품을 공개합니다.

※ 작품 원본 Full 영상은 B tv 및 oksusu 를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출품작 썸네일 대상

    단편영화

    K대_OO닮음_93년생.avi 사회 드라마 24min

    정혜원

    26살 혜원은 자신의 섹스 동영상이 유출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전 남자친구(지호) 를 신고한다. 벌금과 집행유예 판결을 앞둔 지호는 고소 취하를 부탁하려 자꾸 혜원을 찾아온다. 결국 알바까지 그만둔 혜원은 새로운 곳에 정착하려 하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다. 우리는 흔히 누군가를 ‘알고 있다’고 말할 때 그 사람의 정보(거주지, 외양적 특성, 출생연도/나이, 이름)를 통해 타인의 삶을 유추하곤 한다. 하지만 과연 이 유추된 삶이 진짜 그 사람의 본질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 출품작 썸네일 최우수상

    단편영화

    주근깨드라마 28min

    김지희

    경기도의 한 수련원. 여름 방학을 맞아 비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이어트 캠프가 한창이다. 캠프에 버려진 열여덟 영신은 모든 것이 불만이다. 유일하게 마음에 드는 건 룸메이트 주희뿐. 맥주가 마시고 싶다는 주희의 말에 매점을 턴 영신. 두 사람은 술기운에 서로에게 입을 맞춘다. 하이킹 프로그램 도중 어디론가 사라지는 현철과 주희를 뒤쫓던 영신은 두 사람이 산속에서 관계 갖는 것을 목격한다. 다음 날 명상 시간, 아침부터 주희가 보이지 않고… 영신은 주희를 찾는 아이들의 목소리 너머로 캠프를 떠나는 현철을 발견한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영신은 주희를 찾아 나선다.

  • 출품작 썸네일 우수상

    단편영화

    경주보다 낯선드라마 40min

    런드리 필름

    절친한 친구 사이인 ‘상희’와 ‘솔뫼’는 배우의 꿈을 꾸는 예비 연기자다. 연기 전공으로 학교를 졸업한 뒤, 각자 다른 일을 하다 결국 한 영화의 같은 배역을 두고 오디션에 참여한 두 사람. 오디션이 끝나고, 둘은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경주 여행을 떠난다. 낯선 여행지에서 갑자기 비가 오기도 하고, 서로의 눈치 없는 말실수에 당황하기도 하며, ‘이수’라는 이상한 남자를 만나 짜증도 나지만 그 모든 것을 즐기던 둘.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솔뫼’에게만 오디션 합격 통보가 전해지고, 둘의 여행은 낯설어진다.

  • 출품작 썸네일 장려상

    웹드라마

    껌은 누가 뱉었나코믹 추리 드라마 63min

    껌 좀 씹는 피디들

    초인종을 눌러도 문을 열어주지 않는 팍팍한 사회의 자화상 ‘장미 빌라’. 주인공 해림의 집 앞에 누군가 뱉어 놓은 껌. 범인은 집 문 앞 20.5cm에 정확하게 껌을 뱉어 놓았다. 이는 필시 단순히 뱉어놓은 껌이 아니다. 누군가 밟으라고 뱉어 놓은 껌이 틀림없다. 누구냐, 너! 결국 이 껌이 해림의 취업을 막고, 백수생활을 연장시킨다. 해림은 복도에 사는 이웃들을 대상으로 용의자를 추정한다. 그런데 옆집엔 누가 살지? 해림은 수상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엉뚱 발랄 추리를 펼치며 그들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 그리고 진짜 이웃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 출품작 썸네일 장려상

    단편영화

    달려라 택배드라마 20min

    황옥영

    육상 실업팀 선수 최서림은 1년 전 심하게 넘어지면서 오른쪽 다리를 다쳤다. 깁스는 풀어도 되지만 외상 후 스트레스를 겪는다. 달리려고 할 때면 부상의 기억이 떠올라 고통은 더 심하게 느껴지고, 육상팀 복귀가 싫어 깁스도 풀지 않는다. 주변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한 채 집 안에서만 생활한다. 요즘 그녀가 만나는 사람이라곤 음식 배달원이나 택배기사뿐. 그날도 어김없이 배달된 택배 상자. 문 앞에 놓인 택배를 가져오려는데 얼떨결에 문이 닫혔다. 도어락 비밀 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 택배기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데… 어라! 택배기사가 서림의 고3 때 같은 반이었던 고승삼이다. 서림은 승삼을 따라 택배차에 오른다.